-
미성년 자녀가 2명 있는 외국인 이주 여성이 남편과의 이혼, 위자료, 친권양육권자 지정, 양육비 청구를 하게 되었습니다. 남편이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아 의뢰인이 경제활동을 해서 번 돈을 오히려 남편에게 빌려주었습니다. 남편은 항상 술에 취해 폭언을 하고, 아무 근거 없이 다른 남자를 만난다고 의심했고, 심지어 살해 협박까지 하게 되어 별거하고 이혼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. 소송 결과 이혼, 친권 및 양육권, 양육비 인정되었고 위자료도 일부 인정된 사례입니다.
-
상대방인 아내가 이혼조정신청을 해왔는데, 아내가 양육할 아이 2명에 대한 양육비와 위자료청구금액이 지나치게 높았습니다.의뢰인(남편)은 이혼에 동의하나 너무 많은 양육비와 위자료는 지급할 수 없어서 금액을 낮추기를 원하셨습니다.1차 조정기일은 조정불성립이 되었으나, 소외에서 합의가 이루어져 양육비와 위자료를 상당히 낮추는데 성공한 사례입니다.
-
남편의 폭언과 폭행이 지나쳐 가정폭력에서 겨우 벗어난 후 별거하고 이혼 및 재산분할청구를 하게 된 사례입니다.의뢰인이 운영하던 가게가 적자에 허덕이다가 폐업했는데 1심에서 장래에도 식당운영을 계속하는 것을 전제로 감정이 이루어지는 바람에 의뢰인이 재산분할로 지급해야 하는 금액이 너무 높게 판결되었습니다.그래서 항소를 하였고, 항소심에서 재감정을 한 결과 가게 폐업 및 권리금 못 받은 점까지 반영되어 재산분할로 지급해야 하는 금액을 조금 낮출 수 있었습니다.
-
남편의 가정폭력으로 이혼과 위자료 지급을 청구했는데 이혼과 위자료 10,000,000원 지급이 인정된 사례입니다.
-
가정폭력으로 이혼 및 양육자 지정 신청을 했는데, 이혼을 하고 원고가 친권 및 양육권 행사자가 되는 것으로 조정이 이루어진 사건입니다.
-
별거상태 오래된 배우자를 상대로 이혼 및 재산분할 청구하여 이혼 및 재산분할로5억 5천만원 인정된 사건입니다.
-
상간녀와 외도를 한 배우자를 상대로 이혼 및 위자료 등을 청구하여 이혼, 재산분할로2억 6,000만원이 인정된 사건입니다.
-
별거상태가 오래된 배우자를 상대로 이혼 청구하여 이혼 및 재산분할 인정된 사건입니다.
-
가정폭력이 심했던 배우자를 상대로 이혼 청구하여 이혼 및 양육권자 지정, 양육비 청구가 인용된 사건입니다.
-
전 남편과 이혼한 직후, 자녀가 출생하여 전 남편의 친생자로 추정받는 사건에서 유전자검사결과를 통해 친생자관계를 확인해 준 사건입니다.